아이드림이 2018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에서 IDEA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함께 참여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특히 팀을 이끌어준 심창현 이사님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출품 작품 유튜브 동영상: https://youtu.be/l5juf2CMrWo

삼성투모로우솔루션 참여 개요: I-DREAM은2018-2019년 삼성투모로우솔루션 공모전에 참가하여 아이디어부문 우수상 수상 및 임팩트 프로그램 추가 선정으로 아프리카 챠드를 대상으로한 스마트팜 설계 및 프로토타입 제작을 수행하였다. 특히 아이드림 팀은 아프리카 사하라 남쪽의 건조 지역에 속하는 챠드에서 물 부족으로 인한 채소 재배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하여 물 사용을 최소화 하는 스마트 팜을 그 해결책으로 제시하였으며, 아이드림이 제시하는 스마트 팜은 토양으로 부터의 습도 증발을 최소화 하는 온실형 구조와 토양의 습도를 아두이노 기반의 마이크로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직접 측정하여 물의 공급을 최적화 하므로 수분 사용을 최소화 하여 채소를 재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하였다. 이를 위해 아이드림 회원들이 2019년 4월 챠드를 방문하여 스마트팜 프로토타입을 제작 및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2019년 10월 최종보고서를 완료하였다.

삼성투모로우 솔루션 수상팀